본문 바로가기
그림으로 보는 홈카페

얼그레이 쇼콜라 티 만들기

by hong2 2022. 2.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주 그림으로 보는 홈카페는 

얼그레이 쇼콜라

입니다.

 

엥? 홍차와 초코가 과연 어울릴까?

글쎄요~

그 조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쭈욱~~~읽어보세요~^^

 

 

 

요 얼그레이 쇼콜라는요~

제가 처음에 오설록 홈페이지에서 작년 겨울에 봤던 레시피에요~

물론 오설록 레시피는 훨씬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서 풍부한 맛을 내고 있지만, 저는 그냥 제 방식대로 간편하게 만들어 보았답니다.

 

 

 

제 간편 얼그레이 쇼콜라 재료는요~

얼그레이 티백 2입

우유 150ml

물 80ml

핫초코 파우더 1봉

입니다.

 

 

 

방법은 일반 밀크티 만드는 법과 동일합니다.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얼그레이 티백 2개를 넣고 5분간 우려줍니다.

제가 카페인이 약해서 처음 만들어 마실 때에는 티백 하나를 넣고 만들었더니, 초코맛에 얼그레이가 가려져 버리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다음부터는 2개 넣었습니다.ㅎㅎ

 

얼그레이가 다 우려지면, 우유를 넣어 약불에서 뭉근하게 끓여줍니다.

 

 

 

 

 

빈 잔에 초코 파우더 1봉을 넣습니다.

우린 밀크티를 초코 파우더가 있는 잔에 붓습니다.

초코 파우더와 얼그레이 밀크티를 잘 섞어준 후,  그 위에 우유 거품을 살포시 올려보았습니다.

그리고, 초코 파우더까지 톡톡 뿌려주면, 얼그레이 쇼콜라 완성이요~^^

 

 

 

ㅎㅎ~ 맛이 어떠냐고요~?

향도 맛도 초코가 좀 더 강한 편이에요~

초코맛 뒤에 은은한 얼그레이 맛과 향이 숨어있는듯한.... 

너무 수줍어해서 잘 음미해야 알 수 있을지도 몰라요~ㅎㅎㅎ

 

그래도 일반적인 핫초코나 밀크티에서 벗어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나름 괜찮은데, 입맛은 다 다르니까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