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림으로 보는 홈카페

KFC 비스켓 집에서 만들었어요. (박력 쌀가루)

by hong2 2022. 1.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홈카페에서는 추억의 KFC 비스켓을 만들어보려해요~^^

 

친구들하고 KFC 가면 치킨 이외에도 요 비스켓을 꼭 먹었더랬는데.....ㅋㅋ

만들기 쉽고, 맛도 좋은 비스켓! 지금 만들어 볼까요~^^

 

 

 

요번 비스켓은 밀가루 대신 집에 박력 쌀가루가 있어 이것을 이용해 만들었어요~

 

 

준비물은

박력쌀가루 200g

설탕 30g

베이킹 파우더 4g

소금 3g

계란 1개

우유 65g

버터 60g

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차가운 버터를 작게 깍둑썰기로 잘라줍니다.

전 잘라서 다른 재료 준비하는 동안 냉동실에 다시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큰 볼에 쌀가루, 소금, 설탕, 베이킹 파우더 등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있던 버터를 꺼내서 넣어주고, 가루옷 입힌 후, 손으로 마구 비벼주엇어요.

가루를 입혀서 버터를 으깨면서 곱게 만들어 주어야해요.

요 때 버터가 녹지 않도록 빠르게 진행하구요, 충분히 가루를 묻혀서 비벼주는 것이 중요해요.

 

음,.... 물론 스크래퍼로 자르듯 다지거나 푸드 프로세서로 섞을 수도 있어요~ㅎㅎ

 

 

이제 여기에 달걀 1개와 계량된 우유를 넣어줍니다.

 

 

 

 

 

 

 

 

 

 

 

 

 

 

 

 

 

 

 

 

 

 

 

 

 

 

 

 

728x90
반응형